애드센스

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수박고르는법
    생활정보 2019. 7. 5. 08:00

    반갑습니다 유지입니다

    대표적인 여름과일 수박

    한여름에 사람들이 가장많이 찾는 과일입니다

    오늘은 달콤하고시원한 수박고르는법 에대해서 알아볼까합니다

    딸기,참외,수박은 과일? 원래는 과일보다 맛있는 채소입니닼ㅋㅋㅋ

    대표적인 여름음식으로 뽑히는수박

    도대체 어떤 수박이 맛있는 수박일까요?

    그럼지금부터 99% 맛있는 수박 찾기 수박고르는법 시작하겠습니다

    수박은 피로해소에 도움이되며

    해독과 천식완화에도 도움되는 과일입니다 거기에

    94%의 수분으로 이루어져있어 갈증해소 신장병에도 좋습니다

    가끔수박을 대충골라가지고 왔을경우 먹자니 맛없고 버리자니

    아까운 수박을 만나기도 합니다ㅠㅠㅠㅠㅠㅠ

    수박구매전 가장 대중적인 두가지 테스트를 실시해봅니다

    수박고르는법



    1.두드리기


    두드려봤을때 청명한소리가나면 좋은수박

    일반 구매자들은 구분하기 힘든 수박소리

    솔직히 마트수박판매 직원조차 어려운 소리구분



    2.꼭지 확인하기


    한때 T자형 꼭지가 달려있었던 수박

    T자꼭지를 좋은수박으로 여기며 선호하던 소비자들

    관리가 힘들어도 꼭지를 남겨야했던 농민들 사실 소비자들의

    인식자체가 T자형 꼭지가 좋은 수박이라고 생각하기때문에

    농민들에게는 꼭지는 수박의 몸값을 높이는 원인입니다

    그렇기에 관리비용UP 유통비용UP 다행히 작년부터 짧은

    꼭지수박으로 유통되기 시작했습니다

    그럼 이제부터 진짜 쉽게 맛있는수박고르는법 을알려드리겠습니다



    1.배꼽확인


    몸통아래부분에 있는 수박배꼽 배꼽이 크면 꽃이 수정할

    시기를 놓친것입니다 결론부터말해서 배꼽이 크면 맛이없는수박입니다

    배꼽이크다는건 꽃이 수정할 시기를 놓친것 이기때문입니다

    1CM이하로 작은게 꿀맛수박입니다 고로 배꼽이 작을수록

    당도가 높고 속이 꽉찬 수박입니다



    2.껍질확인


    색상이 선명한수박이 신선하고 맛있는 수박입니다

    검은줄무늬가 뚜렷하고 진할수록 맛있는 수박입니다

    더 좋은 수박은 줄이 끊기지않고 배꼽까지 이어지는것이

    정말 맛있는 수박입니다 고로 검은줄무늬가 선명하고

    배꼽까지 끊기지 않고 줄무늬가 이어지며 배꼽이작은수박은

    정말 최고로 맛있는 수박이 되겠죻ㅎㅎㅎㅎㅎㅎ

    포도 표면에 묻어있는 하얀가루가 있는 것이 과분이 있는것입니다

    농약이 들어가지않구요 그렇기에 과분이 있는 과일이 당도가 더높습니다

    수박도 과분이 묻어잇는것을 발견하실수 있습니다

    하얀가루가 더러워보이고 찝찝하다고 생각하시는것은 오류입니다

    그게 과분으로 당도가 높고 농약이 들어가지않은 최고의 수박입니다

    수박배꼽과 껍질을 꼭 기억하시기바랍니다


    수박구매하실때 배꼽본다고 수박을 이리저리 뒤지시면 직원이 화낼수도있으니

    매너있게 잘 선별해서 골라가시길 바랍니다 ㅎㅎㅎㅎㅎㅎ



    3.수박밑둥


    수박의 밑둥이 흰색보다는 노란색 노란색보다는 주황색순으로

    잘익은 수박입니다


    4.타원형수박


    수박은 원통으로 되있는 수박보다는 타원형의

    수박이 달고 좋은 수박입니다



    5.수박의 꼭지


    수박의 머리로 불리는 꼭지 부분이 곧은거 보다는

    곡선형태로 둥글게 말려있는것이 당도가 더높습니다


    6.수박들어보기


    판매되는 수박중 가장 작거나 큰것은 피하는것이 좋습니다

    같은 크기라도 들어서 무거운 수박을 골라야합니다



    이렇게 수박고르는법 에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저도 예전에 수박을 고를때 두드려보거나 T자꼭지가 있는지만

    확인했었는데 정말 다양하고 쉽게 수박고르는법 이있었네욬ㅋㅋㅋㅋㅋㅋ

    앞으로 정말 수박 잘고를거같애욬ㅋㅋㅋㅋㅋㅋㅋㅋ

    이상 유지였습니다!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모기물렸을때 간지러움 없애는법  (0) 2019.06.26
    내성발톱 치료법  (0) 2019.06.23
    방탄커피 부작용  (0) 2019.06.14
    옥수수 삶는법  (1) 2019.06.10
    식욕억제하는법  (0) 2019.06.02

    댓글

Designed by Tistory.